학습 동기부여·효율성 향상

계명문화대학교가 진행하는 ‘단계별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 및 학습 효율성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단계별로 다양한 학습방법을 안내하고 지원한다.

프로그램은 △학기초 1단계 학습동기부여 특강 △학기중 학습전략검사와 2단계 학습지원 워크숍 △학습컨설팅 △또래학습상담 △러닝 릴레이 등으로 구성했다.

지난 3월 신학기에‘나는 비상한다! 나의 꿈을 향하여! 나비꿈’을 주제로 한 박승호 총장의 특강은 새내기 학생들에게 학습 동기를 부여 하는 시간이 됐다.

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올해 3월부터 창의적인 리포트 작성 비법:에디톨로지, 대학에서 발표 천재 되기 등을 주제로 10차례에 걸친 학습지원 워크숍을 특임교수인 권유진 교수가 운영하고 있다.

학습지원 워크숍은 하루 만에 정원이 모두 채우는 등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교과 시간이 맞지 않아 참석 못하는 학생과 학과에는 ‘찾아가는 팝업 러닝 워크숍’을 추가로 운영해 재학생들의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이 입학한 3월에 학습전략검사를 시행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컨설팅과 또래학습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로 구성된 KMCU학습지원단(러닝 서포터즈)을 동료 학생들과 1:1로 매칭해 또래학습상담 등 러닝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고, 외국인 유학생과 성인학습자 등 다양한 유형의 학습자들에게 대학생활 적응 및 교내시스템을 활용한 학습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