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하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왼쪽)과 박상규 중앙대 총장.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하는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왼쪽)과 박상규 중앙대 총장.

대구한의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적인 글로벌 대학으로 성장·발전하고자 중앙대와 함께 교육, 연구, 창업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기 위한 협약식을 했다.

17일의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가 미래산업 선도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학술 공동연구와 학술대회 공동 개최와 부설 연구소 공동 설립·운영 △교육, 연구, 창업, 산학협력 분야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인정 △기술창업 활성화 및 유망 창업기업 성장 지원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공유협업 플랫폼 구축 및 연계 △정부·민간 발주 사업의 공동 추진 등에 협력한다.

특히 두 대학은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상생하는 산학협력의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렇게 구축된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작은 경험을 쌓고 실질적인 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기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중앙대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을 넘어 상호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산학협력의 모델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하는 대구한의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