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기술인재 양성 다짐

경일대가 개교 60주년을 맞아 12일 캠퍼스에서 ‘개교 60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

경일대는 경제개발 5개년 계획(1962~1966)에 따라 광복 후 동란으로 피폐해진 우리나라를 산업기술로써 재건하고자 공업입국(工業立國)의 기치 아래 설립된 공업 고등전문학교 중 하나였다. 

이후 국가 경제개발 계획에 맞춰 개방대학과 산업대학으로 학제를 변화하다 지금의 경일대로 자리 잡았다.

60년 역사를 가진 경일대는 산업 발전을 이끈 인재를 배출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의 초석이 되어왔으며 이제는 4차, 5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경일대는 국내 대학 최초 자율주행차량 면허에 자율주행 소형버스 면허도 취득해 하양역과 캠퍼스를 오가는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런 실력을 인정받아 경북도청으로부터 자율주행 운영에 대한 실증 용역도 수주했다. 

또 최근 경일대는 OTT 산업 발전에 따라 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치기 시작한 K-콘텐츠 분야 단과대학을 신설하고 콘텐츠 중심의 특성화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경일대는 학교법인 설립자 일청 하영수 선생의 흉상을 제막하고 개교 60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2천여 명의 동문과 내빈들은 앞으로 나아갈 경일대를 응원했다.

정현태 총장은 “대학은 지역생태계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우리 경일대는 지역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며 지역 경제 부흥을 위해 헌신하고 널리 지역민을 이롭게 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