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호주 Deakin University에 파견된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지난해 호주 Deakin University에 파견된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대구대가 최근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발표한 ‘2023년 파란 사다리 사업’ 참여 대학에 선정되며 사업이 처음 시작된 2018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파란 사다리 사업은 경제적 사회적 취업계층 대학생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역량을 높이고 진로 개척의 기회를 열어주며 교육 사다리 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대구대는 총 4억 6천950만 원(국고 3억 8천450만 원, 교비 8천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85명의 학생(본교 68명, 타교 17명)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여름 방학 중 4~6주간 호주(Deakin University), 필리핀 (University of St. La Salle, Bacolod), 말레이시아(Asia Pacific University) 등지로 파견될 예정이다.

파견 학생들은 현지 대학에서 일대일 어학연수 프로그램, 조별 프로젝트 활동, 현지 기업탐방, 문화 교류 및 체험 활동 등을 하게 된다. 

또 항공료와 어학 연수비, 숙소비 등이 전액 지원되며 1인당 20~50만 원의 개별 활동비도 지급된다.

박순진 대구대 총장은 “이번 해외 연수로 학생들이 어학 실력을 높이고 현지 대학 학생들과 다양하게 교류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