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주 1주당 50원 배당 결정

(주)서한은 29일 본사에서 제47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지난해 매출액 7천303억 원 등 기록재무제표 승인과 사외이사 연임 등 4개 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영업이익 589억 원, 당기순이익 393억 원 등의 실적을 올렸고 보통주 1주당 50원 배당을 결정했다.

서한은 지난 2022년 9천284억 원을 초과하는 수주실적의 성과를 기반으로 올해 수주 목표 1조1천억 원, 기성 7천억 원 달성 목표로 정하고 이를 위해 모든 직원의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올해의 목표 달성을 위해 (주)서한은 주택경기를 감안해, 자체사업 확대보다는 도심재생프로젝트와 임대사업 특화, 역외사업 등으로 사업방식을 다변화하기로 했다.

또 노년인구 증가에 대비한 블록형 단독주택, 낙후된 시장 재건축, 지식산업센터뿐만 아니라 1인가구 증가에 따른 셰어하우스 등 새로운 형태의 주거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장기적인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어 사업의 다각화와 역외지역 포트폴리오 관리를 위해 경기도 평택시 ‘평택고덕A15BL’ 1천138가구를 연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여기에다 지역 최초로 턴키(일괄수주)공사를 받아 건설기술력을 선도해온 서한은 공공주택지구 조성공사, 고속도로 지하화 공사, 도시철도 등 다양한 SOC 등 관급수주로 약 6천억 원의 수주실적를 확보했다.

정우필 대표이사 사장은 “서한의 지난해 7천303억원의 매출액을 올리며 5년 연속 대구 건설업계 1위를 차지하는 등 건설사로서 어려운 시기 속에서 돌파구를 찾으며 기회를 만들어 왔다”며 “지속적인 안전관리와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