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 장애 학생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체결식 사진(대구보건학교 이석재 교장과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좌로부터)
협약체결식 사진(대구보건학교 이석재 교장과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좌로부터)

대구사이버대가 최근 대구보건학교(교장 이석재)와 지체 장애학생과 중도 중복 장애학생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 등 지체 장애 학생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및 자료개발, 보완 대체 의사소통 기기와 지원실 등의 환경 구축, 가정과의 연계 방안 마련 등에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대구사이버대의 언어치료학과, 특수교육학과,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 발달재활학과 등 전문적이고 특화된 특수교육 관련 인프라가 활용돼 지체 장애학생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대학이 가진 특수교육 분야의 수준 높은 교수진들과 시스템을 통해 지역의 특수학교와 연계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단순히 협약에 그치지 않고 한 발 나아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지체 장애학생의 자립과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