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대구시와 관련 포럼 창립총회

경북대학교가 오는 3일 글로벌플라자 경하홀에서 대구시와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항공 모빌리티 전략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항공 모빌리티는 대구시가 역점 육성하는 5대 신산업 중 도심항공교통(UAM) 분야에 속한다.

이번 포럼은 대구시의 항공 모빌리티 특화도시 추진에 중점을 두고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와 정책 과제를 개발한다.

포럼에는 기관별 항공 모빌리티 분야 전문기관, 관련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 학계, 기관, 산업계, 연구소 등 전문가 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총회는 포럼창립준비위원장인 한동석 경북대 IT대학장의 추진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의장 선출, 포럼 명칭 결정 등으로 진행한다.

이후 세미나에서는 박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우주항공PD, 황창전 항공우주연구원 UAM사업단장, 문우춘 항공우주산학융합원 연구소장이 UAM 산업과 기술 동향, 우리나라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과제 등에 대해 주제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국토교통부, 대구시, SKT, 한화시스템 등 관계자들이 포럼의 역할과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발언을 진행한다.

경북대는 이번 포럼 운영을 통해 대구시 항공 모빌리티 특화도시 추진을 위한 주요 과제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또, 국내외 UAM 관련 기관과 교류 및 협력하며 항공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과 국제 교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원화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는 국가거점국립대로서 미래 신산업을 이끌어갈 혁신 인재 양성은 물론 연구 개발과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산·학·연·관이 힘을 모아 대구시의 항공 모빌리티 특화도시 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