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복합문화센터 구축
지역민에 다양한 기술 체험 제공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달 27일 달서구청에서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해 달서구 및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달 27일 달서구청에서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해 달서구 및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은 디지털 기반 복합문화센터를 구축해 디지털 제작, AI 기반의 코딩 메이커 활동, 연령별 신기술 체험 등 지역주민에게 생활밀착형 스마트서비스 체험활동 등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에는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과 이태훈 달서구청장, 김현덕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장이 참석했다.

LH·달서구·경북대는 이번 협약에 따라 △스마트빌리지 보급 및 확산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협약기관이 보유한 역량 및 인프라의 활용과 지원 △ 디지털 기술체험·활용거점 구축 지원 및 활성화 △ 기타 업무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사옥 1층 공간을 제공해 지역주민이 디지털 기반 문화활동 및 교육체험을 할 수 있는 인프라를 마련하고 달서구와 사업관리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경북대 스타트업지원센터는 각종 체험활동을 운영·관리 한다.

이번 협약으로 지역민의 접근성을 고려한 가족단위 문화 및 창의활동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실감 가능한 생활속 디지털 기술 체험을 통해 지역민의 디지털 적응력 향상 및 문화체험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광호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앞으로도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역주민의 문화·교육활동 체계구축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