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위풍당당한 출산을 위한 가이드’
린지 블리스 지음
도서출판 비엠케이 펴냄·생활

신간 ‘당신의 위풍당당한 출산을 위한 가이드’(도서출판 비엠케이)는 출산을 앞둔 여성들이 반드시 고려해야 할 여러 요소들을 짚어주며 이같은 출산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1장에서는 임신 초기 신체변화에서부터 나에 맞는 의료진 찾기, 또한 임신 중 해서는 안 되는 일과 임신의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목욕과 명상법 등 임신은 병이 아니므로 최소한의 의료 개입만으로도 얼마든지 안전한 출산이 가능하다고 알려준다.

또한, 출산하는 여성은 원하는 병원과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는 소비자라고 일깨워 주며, 산모 각자 자신에게 맞는 출산 계획을 세우고 병원과 의료진에게서 존중받을 권리가 있음을 강조하며 산모의 자신감을 북돋아 준다.

2장에서는 진통 준비물 및 도움이 되는 팁·진통하는 자세·밀어내기 등 본격적으로 출산에 대해 알아본다.

쌍둥이 출산과 세 번째 출산에 대한 팁도 전한다.

마지막 3장에서는 출산 후 모유 수유와 산후 허브 목욕, 진짜 부모가 돼가는 과정, 신생아기 이후의 육아 등 안정적인 산후 회복과 육아에 대해 알려준다.

출산 둘라(Doula)이자 출산 교육자인 저자 린지 블리스는 친언니 또는 동네 인생 선배처럼 생생한 출산 경험담을 전한다.

이 책은 출산을 준비 중인 산모들에게 불안과 두려움을 떨쳐줄 ‘아주 똑똑한’출산 가이드북이 돼 줄 것이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