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당권주자 조경태·윤상현
잇따라 대구 찾아 당심 다지기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 28일 오후 대구 중구 한방 의료체험타운 세미나실에서 열린 청년 4.0 포럼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조경태(부산 사하구을)·윤상현(인천 동구미추홀구을) 의원이 28일 잇따라 대구를 찾아 당심 다지기에 나섰다.

이날 국힘 대구시당 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연 조 의원은 ‘비속어 논란’에 휩싸인 윤석열 대통령을 적극적으로 옹호한 반면 이준석 전 대표에겐 결단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른바 ‘비속어 논란’은 말한 분이 안했다 하면 그 말이 정답”이라며 “국익과 관련된 것은 가능하면 자중하는 것이 좋고 언론사도 너무 지나치게 침소봉대 하는 것은 자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조 의원은 “지난 2002년도에 고 노무현 대통령도 부산시장 선거지원 유세에 갔을 때 비속어를 쓴 사실이 없는데도 기사화되서 논란이 된 적이 있다”며 “당시 노 대통령은 언론에 문제를 제기한 비속어 부분에 대해 일절 언급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또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낸 이준석 전 대표를 향해 “가처분 인용 결과 여부를 떠나서 당을 위해 이 전 대표가 결단을 내려야 한다”면서 “이 전 대표는 이미 리더십을 잃었다고 판단되며 당원으로부터 신임을 잃는다면 힘을 잃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28일 오후 대구시당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며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28일 오후 대구시당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며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어 “결단을 내리는 것이 선당후사라고 본다”며 “‘윤핵관’도 불편한 감정은 있겠지만, 당을 살린다는 마음으로 결단을 내려서 조기전당대회를 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윤 의원은 이날 대구 한방의료체험타운에서 청년4.0포럼의 청년 위원들과 토크콘서트를 하며 군위 대구 편입문제와 대구경북 신공항이전 등에 대해 언급했다.

군위군의 대구시 편입과 관련해서 “김형동 의원 등이 반대하는 것은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닐 거라고 본다”며 “이철우 지사도 이미 대구편입을 기정사실화하는 방향으로 언급했기 때문”이라고 긍정적으로 판단했다.

윤상현 의원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에 대해 “대구의 총생산성이 약하기 때문에 신공항을 허브공항으로 만들어 인근에 4차산업 유치로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며 “대구에는 AI나 로봇산업을 육성하고 인근의 구미는 반도체 등을 국가산업단지로 만들어야 한다”고 제시했다.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