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 공유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가 22일 오후 6시 대학운동장에서 개교 70주년 기념식과 기념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 70년 동안의 포항대의 성장과 발전을 돌아보고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념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김정재 의원, 박영호 포항제일교회 담임목사, 이석수 포항대 총동문회장, 김삼일 대경대 석좌 교수 등 지역 인사들과 교직원·학생들이 참석한다.

1952년 동지대학관 설립 인가로 ‘지역인재 양성 70년’의 대장정을 시작한 포항대는 ‘포항과 함께한 70년, 함께할 새로운 70년’을 주제로 한 기념영상물 상영을 통해 ‘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널리 선포할 예정이다.

기념식 행사는 태풍으로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은 수해민’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 개교 70주년 기념영상물 상영 △ 내빈 소개 △ 기념사 및 축사 △ 박영호 제일교회 담임목사 축도 △ 기념음악회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기념식 전후로 70주년 기념사업단(단장 강명수)에서 발간한 ‘포항대학교 70년사’와 ‘평보 하태환 자서전’을 배부한다. 70주년 기념사업단 산하 70년사 편찬위원회가 발간한 ‘포항대학교 70년사’는 “지역과 함께한 70년, 지역인재 양성 70년”의 역사와 함께‘미래가치 혁신대학 비전’을 담고 있다. 하민영 전이사장이 구술하고 최영미 교수가 정리한 ‘평보 하태환 자서전’은 포항에 교육의 꽃을 피운 설립자 평보 하태환의 올곧은 정신과 생애를 담았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