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육성·학생복지 방안 등 논의

대구남부교육지원청은 지자체와 손잡고 ‘2022 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교육 발전에 힘을 모으고 있다. 30일 남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전날 남부지원청은 ‘2022 대구시 남구 교육행정협의회’를 열어 창의·융합적 인재 양성, 학생 교육복지 및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김기호 교육장, 조재구 남구청장, 대구중학교장, 대구중학교 학교운영위원 등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명품 남부교육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주요 논의 내용은 △남부 찾아가는 진로체험의 날 운영 △교육복지안전망 ‘희망로딩’ 운영 △대구미래교육지구 사업(‘꿈 자람 마을학교’, ‘I will be, 꿈 디자인 사업’ 등)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등 교육지원청과 구청에서 추진하는 교육사업이다.

특히, 남부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안전망 ‘희망로딩’ 사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 위기학생 가정에 대한 정보 공유, 일반가정이나 복지 사각지대 가정의 방문 및 서비스 지원 등 학교와 교육청 중심의 지원 한계로 인한 어려움이 예상해 지자체 및 복지관의 연계·협력을 요청했다.

이어 다음달 6일 남부교육지원청은 달서구와의 교육행정협의회를 진행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