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까지 캠페인 개최

[성주] 성주군은 29일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청렴 LEVEL UP, 성주 JUST RIGHT’을 슬로건으로 청렴 캠페인 및 청렴 오피스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반부패 청렴주간’(8월29일~9월2일) 시작을 알리는 첫날 행사로 군청 직원들과 함께하는 ‘청렴나누기 캠페인’, 청렴한 오늘의 당신을 기록하는 ‘청렴포토사진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자체청렴도 최고부서에게 시상하는 ‘2022청렴오피스 제막식’등이 진행되었다.

직원 청렴의식 고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나누기캠페인’은 청렴주간의 첫 행사로 이병환 군수 외 고위직 간부 등 성주를 이끌어 가는 지도층과 관계 공무원들이 활기차게 출근하는 직원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청렴홍보물과 청렴떡을 전달하며 청렴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청렴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청렴사진관’을 운영, 공직자로서의 자신의 모습에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조직 내 신·구세대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이병환 군수와 비서실 직원들이 함께 격 없는 사진을 찍으며 ‘청렴실천 릴레이 챌린지’를 시작했다.

자체 청렴도 조사에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미래지역활력과의 ‘2022 청렴오피스’ 제막식을 개최해 청렴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군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