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반딧불이생태공원서 3년 만에 개최
가수 초청 별빛공연·은하수 탐방프로그램 등
여름철 막바지 다양한 먹거리·휴식공간 제공

[영양] ‘영양별빛반딧불이축제’가 3년 만에 열린다.

23일 영양군에 따르면 27, 28일 양일간 영양반딧불이생태공원 일원에서 ‘2022 영양별빛반딧불이축제’가 개최된다.

무엇보다도 영양별빛반딧불이축제를 빛내는 것은 반딧불이와 별빛이다.

반딧불이축제가 진행되는 8월 말에서 9월 초는 늦반딧불이가 주로 활동을 하는 시기다.

5~6월에 활동을 하는 애반딧불이와 운문산반딧불이에 비해 개체 크기가 크고 발광력도 좋다.

아시아 최초로 국제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영양군 수비면의 청정한 자연과 더불어 맑은 밤하늘과 낮은 광해 덕분에 별빛과 늦은 여름 이 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진경이다.

오후 7시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은하수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면 그 신비로움을 듬뿍 느낄 수 있다.

행사가 치러지는 영양군 국제밤하늘보호공원 일대는 날씨만 좋으면 맨눈으로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공해와 광해가 적은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군은 어린이를 동반한 막바지 피서객들을 위해 에어바운스 및 수영장이 설치된 놀이시설을 배치하고, 푸드트럭 및 카페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와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또 제2회 라이트아웃트레킹을 통해 자연환경 속에서 진행하는 활동들은 물론 탄소중립,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병행함으로써 비건 먹거리 존 운영, 농가 폐비닐 쓰레기 수거를 포함한 환경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싱어게인2’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재즈 보컬리스트 양지를 주축으로 구성된 양지밴드가 꾸미는 별빛음악회도 펼쳐진다.

/장유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