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의성군은 지난 4일 의성청년테마파크에서 관계 인구 형성을 위한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의 첫 시작인 ‘청년 로그인 의성’ 1기 참여자 입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청년의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프로그램 운영 방향 설명, 참여자 자기소개 및 아이스 브레이킹, 안전수칙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년 로그인 의성’은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 의성온나”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청년 대상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1기는 7월 4일부터 7월 17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7월 23일부터 시작되는 2기 또한 온라인을 통해 모집중이다.(의성군청 홈페이지 참고)

 이번 입소식을 시작으로 ▲참여자 전공 및 직장경력을 살린 재능기부 활동 ▲지역명소투어 ▲컬링체험 ▲주민자치 참여마을과 함께하는 벽화그리기 활동 ▲지역플리마켓 참여 등 의성군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참여자-1주민 관계 형성을 시도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2주간의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 각 개인이 의성군에서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쌓을 뿐만 아니라 도시민의 관점에서 지역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지역민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돈독한 관계를 맺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현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