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의 고장 영양군이 전국으로 직거래 시장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사업에 뛰어들었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지난 24일 대구시 들안길 먹거리타운번영회와 수성구청에서 ‘빛깔찬 고춧가루 직거래 공급’ MOU를 체결했다. <사진>

이날 김대권 수성구청장과 관계자 등과 오도창 영양군수와 남한진 유통지원과장, 영양고추유통공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들안길 먹거리타운은 대구 수성구 들안로 일대에 있으며 1990년부터 상권이 형성돼 1997년에 번영회가 창단됐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 ‘우수외식업지구’에 선정됐고 2021년에는 ‘외식업선도지구경진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 최대 먹거리상권이 밀집된 지구이다.

오 군수는 영양군과 대구시가 도농 상생의 장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한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축사에서 “급변하는 유통시장에서 영양고춧가루를 대구 최대 먹거리타운에 공급해 안정적인 농산물 수급과 포괄적인 사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들안길 먹거리타운 김갑동 번영회장은 “대한민국 대표 농산물인 영양빛깔찬고추가루를 대구 최대 먹거리시장 외식업소에 직접 공급받을 수 있어 기쁘고 이를 계기로 영양군의 품질좋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도시소비자가 다양하게 접할 기회를 열겠다”고 말했다.

영양고추유통공사 최현동 사장은 “고품질 영양 고춧가루와 장류 등 제품생산에 매진해 향후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직거래시장 유통채널 확대와 농산물 유통 교두보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영양/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