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12월 18일 초6·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대가야교육원 수강생 선발시험’을 실시한다.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고령군청 3층 총무과 및 다산도서관 1층 사무실에서 원서를 접수받는다.

선발시험 응시자격은 공고일 기준 지역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관외지역에서 지역학교로 전학 예정인 학생으로서 본인과 보호자가 고령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해야 하며 입사자격 제한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학생이어야 한다.

지난해부터 강의 수준 향상 및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체제를 대폭 개편한 대가야교육원은 △본원 예비 중1·2·3학년 각 15명 △다산원 예비 중1·2·3학년 각 10명 △예비 고1·2·3학년 각 12명으로 총 11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위해 주 3일(월, 화, 수) 수업을 진행하고, 수능 주요 과목인 국어, 영어, 수학 위주로 편성함으로써 대가야교육원의 교육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원 운영에 대한 만족도를 높였다.

또 코로나19로 인한 대면강의의 불안정성, 강의과목 조정에 따른 대면강의 축소를 보완하기 위한 온라인강의 수강권을 교육원 입원생 중 신청 희망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고령군의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방과후학교 지원사업, 교육여건개선사업, 영어체험센터 운영지원 등에 교육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27일에는 지역 초등 4·5·6학년을 대상으로 ‘2021 하반기 영어 학업능력평가’ YBM JET(Junior English Test)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병휴기자 kr5853@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