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SW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

대구경북첨단재단이 지난 15일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했다. /대구경북첨단재단 제공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이 주관하고 대구시 및 홍석준 국회의원이 주최한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 포럼’이 지난 15일 대구메리어트호텔에서 개최됐다.

미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에 필요한 첨단기술 발전 방향과 지원을 위한 정책 방향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실시된 이번 포럼에는 홍석준·양금희 의원과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 이승대 대구시 국장, 한형수(경북대) 교수, 김창현(계명대) 교수, 강영규 식품의약품안전처 헬스케어TF 팀장, 이상우 네이버 클라우드 헬스케어 사업부 부장, 이병희 과학기술부 사무관 등이 참석했다.

1부 포럼에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규제와 현황에 대한 발표에 이어 강영규 식품의약품안전처 디지털헬스기기TF팀장이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제품화를 위한 규제 지원’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이상우 네이버 헬스케어 사업부장이 ‘소프트웨어 중심의 의료기기 유망 기술 분야 기술 분야 및 국내외 현황’을 주제로 발표하며 스마트헬스케어에 대한 급부상과 국내외 헬스케어 기술 현황을 제시했다.

2부에는 한형수 교수가 좌장을 맡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