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험캠프 운영

경북일고등학교는 최근 교내 과학실에서 과학실험캠프를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

경일고 과학실험캠프는 ‘이공계 진로 프로그램’으로 과학 분야 진로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A, B 두 개조를 편성해 조별로 두 가지 주제의 실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차세대 에너지인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SC) 만들기’와 ‘수질측정을 통한 물 오염도 판정’ 실험을 하고, 실험결과에 대한 전체적인 내용정리를 함께하면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친구들과의 행복한 소통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SC) 만들기’ 실험이 식물의 광합성 원리를 응용한 실험이라는 점을 알게 됐고, 태양을 이용한 에너지의 생성 과정을 이해하며 자신들이 사용하는 휴대폰을 동작시키기 위해 어느 정도의 에너지가 필요한지를 계산해 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수질측정을 통한 물 오염도 판정’ 실험에서는 우리가 매일 먹는 식수와 오염된 물을 비교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실험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전동식 교장은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과 함께 꾸준히 노력하겠다”며 “안전하고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