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김화자씨 등 3명 선정

대구시와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이 대한민국 문해의 달(9월)을 맞아 13일 대구평생학습진흥원에서 ‘2021 대구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진>

‘글자에 담은 희망의 여정’을 주제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구시장상에는 김화자(78)씨의 ‘천생연분’, 김명옥(74)씨의 ‘엄마 닮은 나’, 김정숙(71)씨의 ‘배움의 노후연금’ 등 3편이 선정됐다.

대구시의회 의장상에는 안미란(50)씨의 ‘하늘아 구름아…’ 등 3편, 대구시교육감상에는 박재순(83)씨의 ‘멋진 시를 짓고 싶다’ 등 3편,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상에는 이영희(70)씨의 ‘희망의 꽃을 피운 할미꽃’ 등 3편이 수상했다. 짧은 글쓰기 부문에는 서군자(85)씨의 ‘비우기 자리’가 선정됐다.

권영진 시장은 “작품 속에 담긴 어르신들의 순수한 열정과 따뜻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큰 위로와 감동을 줄 것”이라면서 “대구시민들이 배움을 통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지난 8일부터 25일까지 범어아트스트리트 갤러리C에서 대구성인문해교육 시화전을 열고 있으며, 진흥원 홈페이지(http://tong.daegu.go.kr/dgale)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