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베이직 요금제
5G·데이터 로밍 무제한

KT는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한5G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 ‘Y 슈퍼플랜’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Y 슈퍼플랜은 ‘스페셜’(월정액 10만원)과 ‘베이직’(월정액 8만원) 두 종류로, 5G 데이터와 세계 185개국에서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선택 약정 반영 시 25%, 프리미엄 가족 결합 반영 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수 있다.

Y 슈퍼플랜 스페셜 고객은 1만1천원 상당의 스마트기기 전용 요금제인 ‘데이터 투게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Y 슈퍼플랜 베이직 고객은 해당 요금제를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는 데이터를 많이 쓰지 않는 20대를 위해 ‘Y 슬림’ 요금제도 선보였다.

Y 슬림은 월정액 5만5천원에 매월 데이터 8GB와 최대 100Kbps 속도의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다.

Y 슈퍼플랜과 Y 슬림은 이달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다.

KT는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2월 29일까지 ‘Y 프렌즈 프로모션 시즌 2’를 진행할계획이다.

해당 요금제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 다섯명이 Y 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 프렌즈’에 모이면 패션 유통 플랫폼 무신사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KT 5G사업본부 박현진 상무는 “2016년 Y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 KT가 대한민국 청년 세대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