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에서 이재오(왼쪽) 창립준비위원장과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23일 “당에도 없던 분들이 모여서 30년 정당을 독식하려고 덤빈다”며 황교안 대표를 비롯한 현 지도부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근혜 탄핵의 원인이 뭐냐. 당이 쪼개진 원인이 뭐냐. 현직 대통령(박 전 대통령)이 정당을 독식하려다 ‘폭망(폭삭 망함)’한 게 4년 전 총선”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 총선기획단이 자신을 향해 ‘전략지역’ 출마를 권고한 것과 관련해 “24년 정치하면서 선거를 겁내본 적 없다. 그런데 험지 출마를 해서 한 석을 더 보태는 것이 옳으냐, 정권 교체를 위해서 역할을 하는 게 옳으냐, 그 차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그는 “요즘 돌아가는 것을 보니 (황 대표가) 경쟁자들 다 쳐내고 자기 혼자 독식하겠다(는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홍 전 대표는 또 “자기(황 대표)가 한 번 모범을 보여보라”며 “(서울)강북 험지에 자기가 출마를 선언하고 난 뒤에 영남·충청에서 3선·4선 한 사람들 전부 고향 버리고 강북 험지로 올라오라고 그렇게 이야기해야 설득력 있다”고 주장했다.

전략지역 출마 권고에 불응하면 ‘공천 배제’도 검토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정치의 ABC도 모르는 멍청한 주장”이라며 “컷오프를 시키려면 현역 의원이어야 한다. 원외 인사 컷오프는 지역의 여론조사로 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