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회 박성중(오른쪽) 의원과 길환영 전 KBS 사장이 22일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4월 ‘민주노총 국회 시위’와 지난주 ‘한국당 공수처법 선거법 날치기 규탄대회’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발표하며 “일부 방송사가 ‘진보는 선, 보수는 악’이라는 식의 극심한 편파보도 양상을 보이고 있다”라고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은 22일 편파 보도를 한다고 판단한 언론사 및 기자에 대해 한국당 출입을 금지하는 삼진아웃제를 도입했다가 3일 만에 철회했다.

한국당 미디어특별위원장인 박성중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9일 발표한 삼진아웃 조치를 유보하기로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공정하고 균형 잡힌 보도를 해온 언론사와 기자들 사이에서 해당 조치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온다는 점을 심각하게 받아들였다”며 “한국당은 언론의 자유와 취재의 자유를 훼손할 의지도 그럴 이유도 없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삼진아웃 발표는 명백하게 편향적인 일부 언론의 보도에 대해 그 부당함을 알리기 위한 절규와 같은 조치였음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말했다.

다만 박 의원은 지난 4월 열렸던 민주노총 국회 집회와 금주 한국당 집회를 다룬 일부 언론사의 보도를 비교하며 “공영방송과 일부 방송사의 편파 보도가 도를 넘었다는 사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