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45001’인증서 수여식 가져

로이드 인증원이 포스코플랜텍에 ISO 45001 인증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플랜텍 제공
포스코플랜텍은 최근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글로벌 인증전문기관인 ‘로이드인증원’(LRQA)이 포스코플랜텍에 ‘ISO 45001’인증서를 수여했다.

포스코플랜텍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받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했고 지난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현장심사를 거쳐 인증을 최종적으로 받았다.

또한 포스코플랜텍은 위험성 평가 등 안전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근로자의 참여를 보장할 수 있도록 관련 절차도 개정했다.

경영자의 안전보건관리 의지를 표명하고 직원들간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유도하는 한편 지역별로 공급사 안전관리 향상을 위한 교류회도 가졌으며 나아가 1현장 1안전관리자를 상시 배치하여 안전활동을 적극 실천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포스코플랜텍 관계자는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임직원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해 재해없는 직장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국제노동기구(ILO)와의 합의를 거쳐 지난 3월 새롭게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이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