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예술고, 실력·인성 겸비한 예술인 양성
포항예술고, 실력·인성 겸비한 예술인 양성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11.20 19:34
  • 게재일 2019.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연속 자원봉사 모범학교 선정
전공 살린 재능기부 봉사활동 눈길

김민규 포항예술교 교장과 권오성 포항시자원봉사센터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19일 2019 포항시 자원봉사 모범학교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포항예술고 제공
포항예술고(교장 김민규)는 3년 연속 포항시 자원봉사 모범학교로 선정돼 현판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포항시자원봉사센터 권오성 센터장이 학교를 방문해 현판식을 가졌으며 3년 연속 자원봉사 모범학교에 대한 포항시장 기관표창과 학생표창은 별도로 있을 예정이다.

포항예술고는 학교교육과정에 봉사활동을 별도로 편성해 매월 1회 넷째주 금요일 오후에 실질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몸으로 직접 체득하게 하는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학기초에 학교에서 직접 봉사활동 대상기관을 섭외해 학생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을 선정해 1년 내내 연속성을 가지고 봉사활동을 전개해 봉사 대상 기관으로부터도 호평을 받아오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매년 봉사대상 기관으로부터 신뢰가 쌓여 해마다 연속해서 신청하는 봉사기관들이 늘어나고 있다.

각 기관이 요구하는 봉사활동에 학생들의 전공을 살려 연주회, 미술지도 등 예술소외지역에 학생들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공연과 시각적 요소가 더해져 더불어 살아가는 포항시가 되는데 힘을 보태왔다.

김민규 포항예술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지역의 소외지역에 직접 봉사활동을 전개해 따뜻한 인성을 겸비한 미래 예술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성을 가지고 포항시 자원봉사센터와 유기적인 관계를 통해 봉사의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