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농민이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 성과
문경시 ‘농민이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 성과
  • 강남진기자
  • 등록일 2019.11.17 19:51
  • 게재일 2019.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윤환 시장, 농가소득 증대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문경시는 지난 14일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시상식이 끝나고 고윤환 문경시장 수상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문경시 제공
고윤환 문경시장이 농업·농촌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애정으로 지역 농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적극적인 농정을 펼친 공로로 지난 14일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대강당에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의 문화·복지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헌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농민이 잘사는 부자농촌 건설을 위해 고품질 친환경 농업 육성, 문경사과·오미자 산업의 고도화, 약돌한우와 약돌돼지의 브랜드 가치향상, 친환경축산 사육기반 확대로 농업 경쟁력을 높였다.

또 농업인들의 행복한 복지 농촌 건설을 위해 133억원, 후계농업인 양성과 6차산업 발전에도 29억원을 지원하는 등 사람을 중심으로 한 문경형 농업의 실현으로 농업혁명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농업인의 복지향상과 농촌인구감소 및 고령화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귀농귀촌 지원센터 운영, 귀농인의 집 조성, 농산물 판매지원 등 도시민 유치 및 정착지원을 강화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지역 발전과 주민들만 생각하며 달려왔을 뿐인데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보다 살기 좋은 문경 건설을 위해 미래 세대의 선진농업 기반마련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문경/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강남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