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친박계 비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자유한국당내 계파간 갈등과 관련, “레밍정치를 그만둬야 한다”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3일 페이스북을 통해 “친박이 친황(친황교안)으로 말을 갈아타면서 박근혜 때 하던 주류 행세를 다시 하고, 비박(비박근혜)은 뭉칠 곳이 없어 눈치나 보는 천덕꾸러기 신세가 돼 버렸다”며 친박계를 향해 “정치 초년생(황교안 대표) 데리고 와서 그 밑에서 딸랑거리면서 그렇게도 국회의원 한 번 더 하고 싶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양 진영에 몸담지 않으면 공천이 보장되지 않으니, 모두가 레밍(Lemming·들쥐의 일종)처럼 어느 한쪽 진영에 가담해서 무조건 맹목적으로 수장을 따라가는 ‘무뇌정치’ 시대가 된 것”이라며 “이런 레밍정치·계파정치를 타파하지 않고 국민들에게 표 달라고 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또 보수진영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에 대한 입장을 놓고 마찰을 빚고있는 데 대해 “자기 당 대통령을 탄핵한 그들(한국당 내 복당파)의 정치적 선택은 비난을 받아도 마땅하지만, 그러면 무기력하게 남아 있던 소위 친박(친박근혜)들은 박 전 대통령 탄핵 때 이를 적극 저지했는가”라며 “더 이상 탄핵 문제로 서로 손가락질하는 비열한 작태는 이제 버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진호기자 kj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