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술이야? 미술이야! 특별 공연 ‘페인터즈’
마술이야? 미술이야! 특별 공연 ‘페인터즈’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11.03 19:33
  • 게재일 2019.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들의 춤·액션·특수효과 등 활용
미술 작품 완성 과정 라이브로
온 가족 함께 즐기는 ‘넌버벌 퍼포먼스’
경주예술의 전당 15~16일

넌버벌 퍼포먼스‘페인터즈’.  /경주문화재단 제공
넌버벌 퍼포먼스‘페인터즈’. /경주문화재단 제공

마술같은 미술 퍼포먼스 ‘페인터즈’가 찾아온다.

(재)경주문화재단(이하 재단)은 2019년 경주예술의전당 특별기획공연으로 넌버벌 퍼포먼스 ‘페인터즈’를 15, 16일 양일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개최한다.

‘페인터즈’는 배우들의 춤, 액션, 코믹연기와 무대의 음악, 조명, 특수효과를 활용해 미술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을 라이브 공연으로 즐길 수 있는 작품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표창을 수여한 대한민국 대표 K-퍼포먼스로, 대사 없이 진행되는 시청각적 소통을 통해 국내에서는 4개의 전용관에서 넌버벌 장르 관람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폭넓은 연령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년과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쇼 콘텐츠로, 마이클 잭슨, 이소룡 등 누구나 알 만한 세계의 영웅들이 각기 다른 미술기법으로 표현된다. 빛을 이용한 라이트 스크래칭, 야광 드로잉, 눈 깜짝할 사이 완성되는 스피드 드로잉, 신기루 같은 더스트 드로잉 등 다양한 기법의 미술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담아낸 새로운 퍼포먼스로 기발한 반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15일 오전 11시·오후 3시·7시 30분, 16일 오후 2시, 총 4회 공연될 예정이다. 생후 36개월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대학생 또는 만 24세 미만까지의 관람객은 30%의 청소년할인을 적용해 예매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우수 공연 선정작으로, 재단에서는 문예진흥기금의 후원을 통해 검증된 양질의 콘텐츠를 유치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생활 신장에 기여하고자 한다. 또한 객석의 30%를 읍·면 지역 거주자,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차상위계층 등 문화적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계층에게 무료 관람의 기회로 제공하고 있다.

‘페인터즈’는 전석 1만 원 정가로, 경주예술의전당 카카오톡채널(구 플러스친구)을 통해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으면 누구나 2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 가능하며, 수능생은 1명 당 동반자 3명까지 5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