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일 핫한 곳? 구룡포!
요즘 제일 핫한 곳? 구룡포!
  • 이시라기자
  • 등록일 2019.10.23 20:36
  • 게재일 2019.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드라마 ‘동백꽃’ 촬영지로 알려져
동화 같은 풍경 앞 ‘주인공처럼’
인증샷 찍는 관광객 발길 줄이어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인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전경.

포항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가 ‘핫 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지난달 18일부터 인기리에 방영 중인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이 드라마는 동백(공효진)과 용식(강하늘)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한 어촌마을의 소박한 이야기다. 극 중 미혼모로 나온 동백이 아들 필구를 키우려고 터전을 잡은 옹산 게장거리가 바로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MBC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의 촬영지이기도 하며, 2012년 12월 국토해양부가 주최한 ‘제2회 대한민국 경관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관광지다. 이곳은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고 골목골목이 동화를 연상케 하는 공간으로서 드라마 촬영 콘셉트에 맞는 최적지로 평가되고 있다.

드라마 상 동백의 가게인 까멜리아는 건물 자체만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작은 마당과 지붕 딸린 우물까지 갖춘 2층 목조주택으로 촬영용 세트처럼 보이지만, 현재 마을 주민들의 예술활동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는 곳으로 관광객들의 포토존 1순위이기도 하다.

동백과 용식이 동화 속 풍경 같은 배경에서 서로를 바라보면서 드라마 포스터를 촬영한 곳은 일본인 가옥거리 뒷산에 있는 구룡포공원이다. 공원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주인공처럼 포즈를 취하는 관광객을 쉽게 볼 수 있다.

특히, 지난 주 목요일 드라마가 끝난 밤 11시부터 주요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가 오르는 등 앞으로 수많은 관광객이 몰릴 전망이다.

/이시라기자 sira115@kbmaeil.com


이시라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