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천서 다양한 문화예술 즐겨요”
“금오천서 다양한 문화예술 즐겨요”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19.10.09 19:57
  • 게재일 2019.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11~13일 시민축제
공연·체험·이벤트 등 풍성

[구미] 구미시가 오는 11∼13일 금오천 등에서 시민축제 ‘청춘! 금오천 2.4㎞’를 연다.

금오천 2.4㎞ 구간에서 지역예술가와 시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관람자가 즐기는 축제이다.

2016년부터 열어온 축제는 11일 오후 7시 금오천 옆 드림큐브에서 대구지역 밴드들의 축하공연으로 개막된다. 대구에서 활동 중인 당기시오, 카노, 워킹애프터유 등의 밴드 공연이 열리는데, 지난 7월 구미지역 데이플라이 밴드가 대구 방문 공연을 펼친데 따른 맞교환 공연이다.

12∼13일 금오천 산책로 곳곳에서는 탭댄스, 밴드, 클래식 등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이 준비한 공연을 선보인다. 수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거나 구매할 수 있는 청춘마켓도 함께 열린다.

드림큐브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 구연’, 금오산을 주제로 한 전시 ‘스트링 아트’ 등이 마련된다.

전문 포토그래퍼가 함께하는 ‘청춘사진관’도 열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금오천에서 추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축제 기간에 다양한 장소의 스탬프를 모으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로 축제현장 사진을 공유하면 구미문화도시만들기 기념품과 문화바우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구미문화도시만들기 홈페이지(www.gct.or.kr)에서 볼 수 있다.

이창수 구미시 문화예술과장은 “금오천과 드림큐브 등에서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으니 축제에 찾아와 다양한 이벤트를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김락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