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포항서 즐기세요” 명절 프로그램 풍성
“추석 연휴 포항서 즐기세요” 명절 프로그램 풍성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9.09 20:25
  • 게재일 2019.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문화재단, 12일부터 나흘간
영일대해수욕장 매직·마임 공연
아라예술촌 전통문화체험 등

포항문화재단은 추석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포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한 풍성한 명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재단은 구룡포생활문화센터(이하 아라예술촌),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內 신라마을, 포항시립중앙아트홀, 2019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을 진행하는 영일대해수욕장, (구)포항수협냉동창고 등에서 귀성객 및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라예술촌에서는 추석 연휴기간인 12일부터 15일까지(13일 명절 당일은 휴관) 가족 ‘전통문화체험’을 주제로 야외마당에서 다양한 전통놀이(대형 윷놀이,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사방치기)가 진행되며, 방문객 누구나 무료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참여할 수 있다.

구룡포생활문화센터 실내인 1층 문화사랑방도 같은 기간에 배쓰밤(목욕입욕제)만들기, 가족영화 상영 구룡영화관, 포항풍경 스크레치 체험 등이 사흘 동안 운영된다. 14일과 15일에는 네온사인DIY, 활동작가가 진행하는 도예 및 목공예 체험을(재료비 별도) 비롯해 권선희 작가의 시화 작품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그 외 소원나무 소망적기, 자율카페 등에 참여가 가능하다.

영일대해수욕장 장미원 일원에서는 추석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매직·마임 공연 등을 12일부터 15일까지 (오후 5시 30분∼8시 10분) 나흘 동안 다양한 장르로 선보인다. 그리고 추석맞이 풍선배포, 스틸 포토존 등 특별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 스틸아트 주요 작품 전시로 더욱 풍성한 스틸 한가위 한마당이 준비돼 있다.

올해 스틸아트페스티벌은 전시공간을 다변화하여 (구)포항수협냉동창고 나루터 문화창고에서는 이현 작가의 빛의 행방 : 라이트 아트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고, 송도해수욕장에서는 전영일 작가의 등 작품들과 시민참여 워크숍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포항시립중앙아트홀에서는 강병인 작가의 시민과 함께하는 캘리그라피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