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천모 시장, 서울대 총장과 만나
국토의 중심 지리적 이점 등 강조
대학병원 등 설립 필요성 제안

황천모(오른쪽) 상주시장이 오세정 서울대학교 총장과 의료시설 유치 등에 대한 논의를 하고 있다.

[상주] 상주시가 서울대학교병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시설 유치에 나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최근 서울대학교를 방문해 오세정 총장과 만나 대학병원, 노인전문요양병원 등 의료시설의 상주시 유치 제안과 함께 관련 현안을 논의했다.

병원 유치 배경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노인 인구에 대한 의료 혜택 향상의 필요성이 커지고, 수도권과 지방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서는 격차 없는 의료서비스 제공이 필요해서다.

영남 및 충청권 1천300만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서비스 제공과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다.

황 시장은 “상주는 지리적으로 국토의 중심에 위치해 전국 어디서나 두 시간대 접근이 가능하고, 3개의 고속도로망을 갖춘 사통팔달의 교통 중심지로 종합의료기관 설립에 가장 적합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또 서울대학교병원은 우수한 의료진과 기술을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의료기관인 만큼 전문성 있는 의료 혜택을 지방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오세정 서울대 총장은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전문병원 등 특화병원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이라며 “지방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상주시의 분명한 의지와 미래 비전에 대해 공감하며, 상주시의 병원유치 제안내용을 실무검토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곽인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