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소상공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 및 ‘소상공인 빈점포 임대료 지원사업’ 참여자를 8월 5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소상공인 소규모 경영환경 개선사업’은 영업환경 개선을 통해 지속경영 및 사업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포항시내 창업 6개월 이상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80곳의 점포에 시설개선비의 50%(최고 500만원까지)를 지원한다. 지원내용으로는 홍보물 제작이나 광고비 지원, 간판교체, 인터리어 개선, 안전이나 위생 설비 구매, POS시스템 기기 및 프로그램 구매 등이 있다.

‘소상공인 빈점포 지원사업’은 지역 내 2년 이상(2019년 6월 말 기준) 빈 점포에 창업하고자 하거나 새로운 아이템으로 업종을 전환하고자 하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연간 최고 300만원까지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흥해 지진피해지역 및 도심재생지역, 청년창업자(15∼39세, 청년 CEO)는 1년 이상 빈점포를 우선 지원하며, 중앙상가, 죽도시장 한복거리, 그린웨이 및 포항운하주변 송도, 해도동 지역 또한 1년 이상인 빈점포를 지원해 포항시의 특화지역으로 만들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www.gepa.kr)또는 전화(054-470-5212∼7)로 가능하다. /김민정기자

    김민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