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19.07.29 20:30
  • 게재일 2019.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만희 의원, 추경호 의원, 곽대훈 의원
이만희 의원, 추경호 의원, 곽대훈 의원

자유한국당 이만희(영천·청도), 추경호(대구 달성군), 곽대훈(대구 달서갑)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제정한 ‘제20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추경호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무리한 근로시간 단축, 기업 옥죄기 규제 등 반시장 정책의 전환을 촉구했고 각종 경제실정을 감추기 위한 현 정부의 무분별한 땜질식 세금퍼쓰기 정책을 비판하고 견제하는 데 주력해왔다. 이어 민생·기업 활력 제고 맞춤형 법안 발의 및 통과를 위해 노력해 100여 건의 법안을 발의했고 이 가운데 34건의 법률이 통과됐다.

2년 연속 수상자가 된 이만희 의원은 올해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과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우수국회의원상’, ‘2019 코리아리더대상 의정부문 대상’을 잇따라 받게 됐다. 국회 농협발전소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 의원은 농협의 성공적인 구조개편과 함께 농민이 요구하는 쌀 목표가격 설정 및 공익형 직불제 도입 등 국내 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또 ‘농어업재해대책법’, ‘가축질병보험법’, ‘농어업인의 삶의 질 특별법’ 등 농어업인 보호는 물론이고 국민의 생활안전을 위한 ‘음주운전 예방 및 처벌에 관한 특별법’ 및 ‘성폭력범죄 처벌 특별법’ 등 20건의 법률 제·개정안 등 모두 46건의 법안을 발의했다.

곽대훈 의원은 정부의 탈원전과 전기요금 문제를 날카롭게 지적했고 최근에는 대정부질의를 통해 일본 수출규제 대비실태를 꼬집으며 현안해결에 앞장서 왔다. 최저임금 업종별ㆍ지역별 개별적용 법률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김영태기자


김영태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