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 3학생 150명 초청
다양한 체험활동 진행으로
이공계열 진로 궁금증 해소

포항이동고등학교는 지난 15일 강당 및 과학실에서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150명을 초청하고 수학·과학 꿈나무 교실을 개최했다.
포항이동고등학교(교장 류상렬)는 지난 15일 강당 및 과학실에서 ‘중3 학생 초청 송원 수학·과학 꿈나무 교실’을 개최했다. 교육부 지정 과학중점학교 운영의 취지를 살려 지역사회 내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 10회째 열린 이번 행사에는 지역 내 중학교 3학년 학생 150명이 참가했다. 평소 수학과 과학 과목에 관심이 많고 과학중점학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들이다.

이날 참가 학생들은 과학중점학교 교육과정에 관한 설명을 듣고 이공계열 진로 관련 궁금증 해결 시간을 가졌다. 이동고 과학중점 과정 학생들이 중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다양한 과학 현상을 연극 공연으로 감상하기도 했다. 연잎 효과와 초발수 현상, DNA 추출 실험, 식물액침표본 제작, 뒤틀린 입체도형, 전동글라인더 등 과학적 원리들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한 체험 활동도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동시에 이동고 학생들은 재능기부의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유강중학교 박재환(3년) 학생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각종 과학 실험들을 직접 해보니 더욱 흥미를 느꼈다”며 “특히 과학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고등학생들을 보니 앞으로 고등학교 생활이 어떠할지 미리 그려볼 수 있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민정기자

    김민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