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작품공모 요강 발표
10월1일~12월2일 접수

[안동] 안동시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안동minute(분) 영화제’ 작품 공모 요강을 발표했다.

스마트시대에 걸맞은 짧지만 강렬한 메시지가 있는 작품으로 안동을 소재로 활용하거나 안동 배경의 내용이면, 성별, 연령, 지역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공모는 초단편(5분 미만), 단편 부문(5분 이상 15분 이하)이며, 부문별로 최우수 작품상 1편, 우수작품상 1편, 장려상 2편, 입선 2편을 선정해 총 12편 2천240만원의 상금을 준다.

수상작은 TV 광고 송출, 지역행사 내 영상 상영 등 안동시 감성 홍보를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작품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andongmovie.kr)에서 오는 10월 1일부터 12월 2일까지 접수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안동을 감성적으로 알릴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영화인력 발굴로 지역 영상산업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동을 매력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시도됐던 영화제는 올해 2회째를 맞아 전문가 자문을 통해 영화제 이름을 ‘안동 80초 영화제’에서 ‘안동 minute(분) 영화제’로 변경했다.

/손병현기자 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