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방송광고발전협의회
공익캠페인COPY 대회 시상식
최우수상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는 지난 27일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한‘공익캠페인 COPY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 제공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회장 최종태)는 지난달 27일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 한 ‘공익캠페인 COPY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방송진흥공사 대구지사, 대구지역방송사(KBS, MBC, CBS, BBS, CPBC, WBS),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에서 공동 주최했다.

지난 2011년부터 9회째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의 공모주제는 ‘지역 청년 희망캠페인’으로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한 달간 신청 받았다. 대구시장상인 대상에 이지영(계명대 광고홍보학과) 학생의 ‘묻지 말고 믿어주세요’가 차지했다.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장상이 수여되는 최우수상은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를 출품한 전병국(영남대 언론정보학과) 학생이 선정됐고 우수상, 장려상 등 모두 13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대회 대상과 최우수상 두 작품에 한해 ‘대구·경북광고산업협회’ 의 재능기부로 지역청년에게 희망을 주고 비전을 제시하는 캠페인으로 특별 제작돼 7월부터 연말까지 6개월간 지역 6개 라디오 방송사, 8개 매체를 통해 지역에 송출될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