숀 모아뎁 대표 일행, 시청 방문

미국의 ‘어드벤터스 벤쳐스’ 숀 모아뎁(Shawn Moaddeb) 대표 일행이 26일 구미시청을 방문했다. <사진>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날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숀 모아뎁 대표 일행을 접견하고 구미시의 첨단 의료기기 분야 발전 및 교류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숀 회장은 지난 2월 구미전자정보기술원 전자의료기술연구본부 주관으로 구미시를 방문해 지역 전자의료기기 업체의 제품 시연회에 참가하고, 지역 기업인 온페이스 SDC와 의료진단·치료기기 투자개발협약서를 체결한 바 있다. 어드벤터스 벤쳐스사는 생명과학,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련 인큐베이팅 투자회사로 관련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을 가진 신생기업에 특허·기술 컨설팅 제공 및 자본을 투자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구미지식산업센터 내 한국지사 설립을 확정해 오는 7월 중 개소를 앞두고 있어 현재 구미시가 국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 기반구축 사업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시장은 “구미시가 전략적으로 육성중인 8대 미래 신성장 산업 중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관련 산업은 그 성장 가능성이 무궁하고 지역에 기존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위해 어드벤터스 벤쳐스사와 더 많은 교류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