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육아를 확산한다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를 확산한다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6.24 19:41
  • 게재일 2019.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버지학교 ‘라떼파파 ’운영
안동·예천·청도 등 5곳서 진행

최근 육아하는 아빠들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재)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이 이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아버지학교(라떼파파)는 안동시·예천군·청도군·문경시·경주시 영유아기·학령기 젊은 아빠들을 대상으로 6월 14∼20일 2일과 8월 1∼14일 3일간 등 다섯차례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 경북도청 동락관, 청도군청 대회의실, 문경시 문화예술회관, 경주시 교육청에서 진행한다.

지난해에 이어 운영되는 경상북도 아버지 학교(라떼파파)는 2018년 4회 455명이 교육에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4개 권역이 고루 포함되도록 확대해 총 5회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며, 아버지의 육아 참여가 자녀를 행복으로 이끌도록 자녀 양육에 필요한 기본 지식과 양육 기술 및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 모임인 ‘아빠 육아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최성애 박사(HD 행복연구소 소장)를 초청해‘우리자녀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4차 산업시대, 자녀를 위한 감정코칭’, ‘우리자녀 정서적 금수저로 키우기’, ‘우리가족을 위한 사랑의 기술’, ‘스트레스를 낮추고 신뢰와 행복도를 높이는 소통의 기술‘ 등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실시한다.

특강을 맡은 최성애 박사(HD 행복연구소 소장)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제 심리치료전문가, 가트맨 방식 부부치료사, 하트매스 연구소 회복탄력성 트레이너, 미국 미시간대학교 공과대학 심리학과 교수를 재직하였으며, KBS ‘가족클리닉’, MBC 스페셜 다큐멘터리 ‘행복한 부부, 이혼하는 부부’, SBS ‘위기의 부부’ 등에 출연해 강의를 펼쳐 주목 받았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아버지의 육아 참여 중요성을 인식해 아버지가 육아에 즐겁게 참여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