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조성계획 승인·고시
올해 중 보상절차 마무리 계획
2022년까지 관광지 조성키로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하게 되는 비슬산관광지 조성사업 조감도. /달성군 제공
대구시 1호 관광지인 ‘비슬산관광지 조성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23일 대구 달성군에 따르면 ‘대구시 1호 관광지’인 비슬산관광지 조성계획이 지난 20일 승인·고시됨에 따라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올해 중 보상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관광지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

비슬산관광지 조성사업은 총 사업비 490억원이 투입되며 지난 2017년 6월 관광지 지정 이후 지난 5월 조성계획 승인 신청을 거쳐 지난 20일 조성계획 승인이 완료, 편입부지에 대한 보상을 올해 중 완료하고 실시설계를 거쳐 오는 2022년까지 관광지 조성사업을 마치게 된다.

이번 조성사업은 비슬산 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아) 건립 당시 발굴된 용알과 용 관련 설화 등 용을 모티프로‘용지비상(龍之飛上)’을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 연령층이 사계절 방문해 즐길 수 있도록 청룡놀이마당, 출렁다리, 전망쉼터, 일연선사포행길, 상가시설 등이 조성된다.

사업 시행 시 사회적·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378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185억원, 고용유발효과 763명의 파급효과가 있는 것으로 분석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인근 주민 소득증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앞으로 500만 관광객 시대를 맞아 비슬산을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대구시 2호 관광지로 지정된 화원관광지, 송해공원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달성군이 대구 문화관광의 중심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