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금융기관 김천사랑상품권 판매 업무협약
김천시-금융기관 김천사랑상품권 판매 업무협약
  • 김락현기자
  • 등록일 2019.06.18 19:46
  • 게재일 2019.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대구은행 등 8곳 참여
6~10%까지 할인 구입 가능

김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회의실에서 지역 금융기관(NH농협은행 김천시지부, 대구은행 등)과 김천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업무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이날 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NH농협은행 서동완 김천시지부장과 대구은행 이상용 김천지점장, 김천농협 이기양 조합장, 대신동새마을금고, 새김천새마을금고, 평화동새마을금고, 중앙새마을금고, 김천신협 이사장 등 8개소 금융기관이 참석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오는 8월 5천원권, 1만원권 2종류로 판매예정이며, 판매대행점인 지역 8개 금융기관은 김천사랑 상품권의 보관·판매·환전·정산과 유통한 상품권의 회수·폐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상품권 사용자는 NH농협은행, 대구은행 등 8개 금융기관, 총 17개 지점에서 상품권을 현금 구매할 수 있으며,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특별 할인기간(시민의날, 명절 등)에는 최고 10%까지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김천사랑 상품권은 전통시장은 물론 음식점을 비롯한 제과점, 카페, 학원, 의류소매점, 주유소, 이·미용업소, 약국, 의원 등 가맹점으로 지정된 업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가맹점 신청은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사랑 상품권 할인 판매로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소상공인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지역경제가 살아나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숨을 쉴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 김천사랑 상품권의 유통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천/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김락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