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하<사진>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원장이 지난 24일 방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비행편에서 복통을 호소하는 20대 동남아 여성에게 메디시티 대구 인술을 펼친것으로 뒤늦게 밝혀져 화제다.

이성하 원장은 대구시와 경북도가 공동으로 베트남·태국 관광마케팅에 참가해 일정을 마무리하고 이날 인천으로 향하는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비행기가 이륙한지 3시간여 후 응급환자가 생겨 의사를 찾는다는 기내방송을 들은 이 원장은 곧바로 환자가 있는 곳으로 갔다. 비행기에 탑승한 동남아 여성은 복통과 구토·설사, 과호흡으로 인한 불안증세를 보였다.

이에 이 원장은 환자 상태를 확인하고 응급환자에 따른 바이탈을 체크한 후 진통제를 투약하는 등 환자가 안정을 찾도록 했다. 다행히 환자는 약 복용 후 불안증세가 호전돼 응급상황이 종료됐으며 이 여성은 휄체어를 타고 공항을 빠져나갔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도 비엘성형외과·피부과의원 박원용 원장이 대구에서 베트남 다낭으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과호흡으로 실신한 응급환자를 구하는 등 2번이나 응급환자를 치료한 이력이 있다.

이성하 원장은 “마땅히 할 일을 했고 누구나 그런 상황이라면 도움을 줬을 것”이라며 “작은 도움으로 위급한 상황을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어 기쁘고, 격려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맡은 일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