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이사회서 심의 결정

[문경] (재)문경시장학회(이사장 고윤환)는 지난 21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

임시이사회에서는 임기만료 임원 5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임원 연임 및 신임 선임, 장학생 선발방법 변경 및 시행세칙 개정, 2019년 문경사랑 장학생 및 다자녀 생활장학생 선발, 추경예산안 등을 의결 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장학생 선발 시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의 희망장학금에 장애학생을 추가 선발키로 했으며, 지역대학 재학생들에게도 성적우수 장학금 혜택을 주기위해 지역대학 장학금 내에 ‘성적우수’와 ‘지역사랑’ 장학금을 구분해 선발키로 했다.

또한, 다자녀 생활장학금의 지급기준 중 ‘미혼자녀 3명 이상’ 규정에서 미혼자녀 부분을 삭제하고 ‘3명 이상의 자녀’로 변경해 장학금 선발 취지에 더욱 부합하게 했다.

이사회 심의 결과, 문경사랑 장학생 196명에 2억820만원, 문경다자녀 생활장학생 1천818명에 14억5천30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은 문경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지급일까지 문경시에 주소를 둔 자에 대해 지급되므로 선발 취소사유를 꼭 확인해야 한다.

문경사랑 장학생과 문경 다자녀 생활 장학생으로 선발된 가정은 오는 28일 문경시청 대회의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장학금은 지급신청과 주소조회를 마치고 이달 말 지급될 예정이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