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청소년 대상 ‘꿈이 있는 문예마당’ 개최
어린이·청소년 대상 ‘꿈이 있는 문예마당’ 개최
  • 윤희정기자
  • 등록일 2019.05.15 20:22
  • 게재일 2019.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S대구불교방송 25일
대구 월곡역사박물관 일대

지난해 ‘제14회 꿈이 있는 문예마당’모습. / BBS대구불교방송제공
BBS대구불교방송은 (사)대구파라미타청소년협회와 공동으로 ‘제15회 꿈이 있는 문예마당’을 오는 25일 오후 2시 대구 월곡역사공원 내 월곡역사박물관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밝고 큰 꿈을 심어주고 심성 순화와 예술적 소질을 계발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해마다 열리고 있다.

9회 대회부터 대상이 ‘교육부장관상’으로 승격되고 매년 70여 개 사찰과 기관단체에서 후원하는 등 대구를 대표하는 청소년 문예행사로 자리잡았다. 항일 의병정신의 혼(魂)이 서린 월곡역사박물관 일대에서 열리는‘꿈이 있는 문예마당’은 매년 전국 각지에서 수천여 명이 참가하고 있으며, 신록이 우거지는 5월,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치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장(場)이 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에 일반부가 추가됐다. 대회는 그리기, 산문, 운문, 사진쵤영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작품 주제는 행사 당일 공개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인문학 특강이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제31회 정지용 문학상’ 수상자인 문태준 시인이 ‘시적 상상력의 미래’를 주제로 22일 대구 능인고에서 특강을 갖는다.

25일 오후 3시에는 월곡역사박물관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이용수 할머니가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토크 콘서트를 연다.

이와 함께 ‘전통문화 체험’, ‘프리마켓’, ‘팝콘 나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참가 신청서는 당일 현장에서 배부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BBS대구불교방송은 우수작을 엄선해 교육부장관상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300여 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는 6월 12일 대구불교방송 홈페이지(www.dgbbs.co.kr)를 통해 발표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윤희정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