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소가 (사)한국브랜드경영인협회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부 및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9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브랜드로 4년 연속 선정됐다. <사진>

‘의성마늘소’는 의성군과 의성축협, 의성마늘소작목회가 협력해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다. 브랜드 육성을 위해 의성군이 전반적인 관리와 지원을, 축협은 마늘단미사료 제조 공급 및 농가는 적극적인 사양관리를 한다. 도축 시 1등급 이상의 품질이 인증된 소고기만 ‘의성마늘소’ 브랜드를 붙여 판매한다.

특히 의성군은 마늘소 브랜드 육성을 위해 한우사육농가 중 작목반에 가입한 168가구(1만여 두)에 대해 우량조사료 공급 및 사양관리 자동화 시설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의성마늘소는 회원직영점 4개소를 비롯해 위탁판매점(서울 등 대도시 대형유통업체)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다. 또 관내 직영점에서는 회원들이 직접 판매해 믿을 수 있는 좋은 고기를 외지인들에게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의성군 관계자는 “의성마늘소가 고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사랑을 받는 좋은 브랜드로서 자리를 잡고,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는 귀중한 향토 자산이 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4차 산업혁명과 소비 혁명으로 빅 데이터를 활용한 소비자 성향을 파악해 경쟁력 있는 플랫폼 개발과 소비자 맞춤형 브랜드 전략을 구사토록 하며 원인, 상황, 기쁨, 온정 등 4가지의 감동 키워드를 핵심으로 고객의 감동이라는 주관적인 감정을 객관적 수치로 산출한 지수다.

/김현묵기자 muk456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