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관련 온라인 홍보 돌입

경북도가 16일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SNS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도 제공
경북 농·특산물 전문쇼핑몰인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SNS기자단(이하 기자단) 이 16일 출범했다.

도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선 기자단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사이소’ 쇼핑몰에 관련된 다양한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들은 앞으로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통해 ‘사이소’ 입점농가의 직거래 등 각종 행사후기 2회 이상과 사이소 쇼핑몰 상품구매 후기를 월 2회 이상 작성해 소비자에게 동영상, 글, 사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기자단은 사이소 입점농가들이 생산한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와 농가를 직접 방문해 꼼꼼하게 취재한 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해 사이소 입점농가 농·특산물을 찾는 도시 소비자에게 홍보한다.

기자단에 선발된 김은미(46) 씨는 “평소 농산물을 구입하면서 안전한 먹거리와 농촌과 관련해 보다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었다”면서 “SNS기자단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SNS기자단은 지난달 29일까지 일주일간 ‘사이소’ 쇼핑몰 통해 접수받아 서울, 대구, 경북 등 다양한 지역 출신 15명을 선발했다. /손병현기자why@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