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가 오는 25일 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네번째 과정에 문국현(사진) 뉴패러다임인스티튜트 대표를 강사로 초청했다.

문 대표는 1974년 유한킴벌리에 입사 한 후 미국과 호주 등을 돌아보며,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환경보호운동을 통해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1995년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했으며, 2003년에는 킴벌리클라크 북아시아 총괄 사장을 겸하게 됐다. 지난 2007년 기업인으로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17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했으며, 2008년는 ‘은평을’에서 18대 국회의원에 당선돼 정계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현재는 경영컨설팅 업체인 뉴패러다임인스티튜트 대표와 한솔섬유 대표이사를 겸하고 있다.

문 대표는 이번 과정에서 ‘제4차 산업혁명 시대 Innovate, or Die!’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으로, 참석자들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추풍령아카데미 과정의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은 김천상공회의소(433-2680)로 연락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