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는 8일 비정규직 연구직 및 행정·기술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 신규 임용식을 개최했다.
DGIST(총장 국양)는 8일 비정규직 연구직 및 행정·기술직에 대한 정규직 전환 신규 임용식을 개최했다.

이번 정규직 전환은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난 1월 9일 비정규직 행정·기술직 모집정원 100명 가운데 1차로 92명을 정규직으로 신규 임용하고 2단계 공개경쟁 채용을 통해 잔여 정원 8명에 대한 임용을 완료했다.

또 행정·기술직에 비해 전환절차가 지연된 연구직도 전환위에서 세부 전환계획이 확정됨에 따라 1단계 제한경쟁채용을 통해 총 54명 중 52명이 임용됐다.

이번 전환을 통해 과학기술 인재 양성, 융복합 연구 성과 창출, 과학기술 기반 기술사업화 등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연구인력 및 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고 조직 운영의 안정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DGIST는 비정규직 연구원의 정규직 전환 규모와 전환 방식을 두고 비정규직 연구원 노조와 분쟁을 겪은 바 있었으며 이번 정규직 전환을 통해 그 간의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게 됐다.

DGIST 국양 총장은 “다수의 구성원과 동행하기 위해 오랜 기간 공정한 절차를 거쳐 연구직 및 행정·기술직의 정규직 전환을 최종적으로 완료했다”며 “이번 비정규직 연구원의 정규직 전환이 원만히 마무리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DGIST가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의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IST는 파견·용역직에 대해서도 정규직 전환 작업이 진행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전환을 마무리해 2년간 끌어온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을 최종적으로 끝내겠다는 방침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