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예술영재포항교육원
개원… ‘제1회 입학식’ 개최

지난 9일 포항예술고등학교 예송관에서 예술영재포항교육원 개원 및 제1회 입학식이 개최됐다. /포항예술고등학교 제공
잠재력있는 지역의 예술 영재들의 역량 계발을 위한 예술영재포항교육원 개원 및 제1회 입학식이 지난 9일 포항예술고등학교 예송관 강당에서 열렸다.

경북 동남권 지역에 예술적 재능이 있는 영재들을 선발해 그 예술성을 키워주는 예술영재포항교육원은 서북부권의 예술영재김천교육원과 함께 균형잡힌 예술영재교육의 발전을 위해 개원했다.

음악 15명, 미술 15명의 초·중학생 영재교육 대상자들의 재능을 계발시키기 위해 예술 분야 전문교육기관인 포항예술고등학교의 예술 교육 노하우와 국내·외의 실력 있는 전문 강사진이 교육을 맡는다.

전형과정을 통해 선발된 신입생들은 주 5일 수업제 휴업일 출석강의를 통한 수업과 방학 중 집중캠프를 통해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게 된다.

영재교육원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은 연주회, 전시회, 방학중 집중캠프기간 등을 통해 꾸준히 발표를 할 계획이다.

김민규 경북도교육청 예술영재포항교육원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경북도교육청의 지원에 힘입어 지난 20여 년 동안의 포항예술고의 예술교육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창의융합적인 예술영재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영재교육을 선도하는 경상북도 예술영재 중심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