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동부초등학교가 경상북도교육청의 2018학년도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감상을 받았다. <사진>

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의 기회와 과정, 결과 등에서 드러나는 교육격차를 극복함으로써 사회통합을 이루고 교육의 형평성을 추구하는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의 질적 향상 도모를 위해 서면평가와 방문평가를 통해 경상북도 내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학교 85교 중 8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경산동부초는 2011학년도부터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언제나 변함없는 온기로 감싸주고 함께 한다는 마음을 담은‘온기 무한대, 온새미로 교육복지’를 사업비전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과 통합프로그램 운영 등 가정·지역사회와 함께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교육복지 사랑 Up! Go! 자원봉사단’은 경산시 백천사회복지관과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요양원 방문 재능봉사활동 등으로 배움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는 체계적인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민은희 경산동부초등학교 교장은 “우수학교 선정으로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학생을 위한 지역사회 통합 안정망 구축과 사업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